독하게 시작하는 C 프로그래밍 - 1
프로그래밍의 기본
- 교환: 두 변수의 값을 교환하는 방법
- 누적: 변수를 이용해 총합을 계산하는 방법
- 계수: 횟수를 세는 방법
- 분류와 선택: 경우의 수를 산정, 경우를 선택하도록 제어문을 기술
- 최대/최소: 여러 값 중 가장 큰(작은) 값을 찾아내는 방법
- 반복: 특정 구간의 코드를 반복하고 원하는 시기에 멈추도록 하는 방법
- 교차: 배열 자료구조에서 정보를 채우는 두가지 방법을 한번씩 번갈아가며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
High Level Code
- HellowWorld.c (설계도)
ㅣ Compiler 에 의한 기계어 번역(Compile) - HelloWorld.obj (부품)
| Linker 에 의한 Link 작업 - HelloWorld.exe (완성품): 컴퓨터의 CPU 에 의한 로딩
- HellowWorld.c (설계도)
C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
- #include 전처리기
- 용도의 차이: .c 정의 / .h 선언
- 컴파일 전을 뜻한다
- printf() 함수를 메인에서 호출할 수 있는 것은 stdio.h 에 선언이 되어있기 때문이다
스코프(Scope)
{ ...; ...; }
- 여러 구문을 한 덩어리로 묶을 때 사용한다
- 연산식, 함수호출, 제어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에서 부터 순차적으로 실행
- 반드시 ; 로 구분한다
C 함수
기본꼴
int main (void) { body; return }
ㄴ 반환형식 ㄴ 함수명 ㄴ 매개변수call 함수를 호출하다
- caller 호출자, 피호출자에게 실인수(값) 을 매개변수로 전달해야 한다
- callee 피호출자, 호출자에게 결과를 반환한다
- #include 전처리기
'개발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독하게 시작하는 C 프로그래밍 - 자료형 (0) | 2018.01.27 |
---|